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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인터페이스 쓰는 이유
--> 인터페이스는 추상적인 기능에 대한 명세서로, 여러의 객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. 이 때문에,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전체적 개발 구도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.(물론 실제로 객체에 구현하면 해야 하지만, 이 때 인터페이스는 변경 필요없어서 다른 곳에서 재사용 할 수 있다.)
-->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객체가 실행 될 수 있다.
--> 다중상속의 편리함
2. 인터페이스 선언
위의 예제에서, 추상메소드를 구현한 sleep 은 컴파일 시 자동적으로 @Override 어노테이션이 붙어서, 정확하게 구현 메소드임을 파악된다.
3. 인터페이스는 다중상속이 가능하다.
ex) public class A implements 하위인터페이스1 extends 상위1,상위2 {}
하지만, 이런 코드가 있을 때, 하위인터페이스의 추상메소드 뿐만아니라 상위1,2 의 추상메소드를 전부다 실제 구현해야만 사용가능하다.
4. 인터페이스의 자동형변환을 사용하여 쉽게 다형성을 활용할 수 있다.
ex) Vehicle a = new Bus(); : 인터페이스 -> 객체
5. 강제형변환도 가능하지만,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만 사용가능하게 된다.
ex) Bus a = (Bus) new Vehicle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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